하나, 둘, 셋 숫자세기 놀이해볼까요? 아이는 엄마가 숫자를 세자고하면 혼자서 하나,둘,셋,넷~~열~끝하고 도망가곤했어요. 애니스쿨 수학프린트 학습지로 차근해 수세기 해보았습니다.
이번주학습 : 주제별수학 > 수세기 > 스텝1
지난주까지 색칠공부를 마스터 했기에,,,
드디어 수세기로 넘어가기로 했습니다.
38개월 접어들면서 중간에 숫자 건너띄는건 없어졌어요
그래도 기초부터 차근차근히 스타트~

병아리가 몇마리지?
한마리, 두마리...아고 수준보다 낮게~ㅎㅎ잘따라오네~
병아리 2마리씩 동그라미해볼까?
네~
이제 너가 좋아하는 토끼(따쭈)한테....당근 그려줄래?
어디서 본인이 색칠한 당근그림 가져옵니다.
그거보고 예쁘게 그려주는거야~~

포도먹는 여우가 몇 마리일까요?
하나, 둘 두마리에요~^^
하나, 둘 세는건 너무 쉬운거지? ^^;
드디어 3마리 등장했습니다.
손가락으로 3마리 표현해줄래?
3개 손가락 표현하기가 아직은 많이 힘들지요~ㅎㅎㅎ
친구들에게 먹이주는거 연결하기는 아주 재밌어요~
곰친구가 자전거 탈 수 있게 연결해 줄래?
햇살이가 선을 그어주세요~
네~~~
나비랑 꽃이랑 연결하는것도 아주 재미있어요~
"엄마, 내가 나비랑 꽃이랑 만나게 해주었어요"
이제 나비 2마리씩 동그라미 해볼수 있어요?
네네네네네~ㅎㅎㅎ

우와 큰 곰이 나타났다. 곰은 몇마리에요?
하나~~~
아래에 있는 원숭이는 몇마리이지?
하나, 둘~두개에요.
응. 동물은 마리라고 하는거야~원숭이 2마리~
이번주 수세기 스텝1이라 아주 거뜬히 끝냈습니다.
다음에는 두자리 수세기에 도전~!!해야겠어요~
애니스쿨 수학프린트학습지 장점
1. 아이흥미유발로 시작!
2. 숫자가 아닌, 스토리가 있는 그림으로 아이가 재미있게 수세기할 수 있어요.
3. 수세기하면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요.